문의 사항
고객 문의:
-특정 문서,프로그램,사이트에서 출력이 안됩니다.어떻게 해야 합니까?
-호환성 문제(아래 내용)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합니까?
용지 사이즈 호환성으로 인한 백지 출력
특정 폰트 사용 중 기본 폰트로만 출력
표, 그림 출력 중 누락 발생
인쇄 미리 보기와 출력물의 여백에 대한 비율이 맞지 않는 경우
문서 및 프로그램 간 인쇄 속도 차이 발생
사진 및 이미지에 대한 원본과 결과물 색상차이 발생
민원, 대법원 등 별도의 웹 프로그램의 문제로 호환성 문제 발생
드라이버 정상 설치 후 포트 구성은 되었으나 인쇄반응 없는 경우
PC간 공유 설정 중 알 수 없는 오류 발생
기본 드라이버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 지원
(맞춤용지, 포스터인쇄, 여백최소화, 워터마크, 색상설정, 양면인쇄 등)
위의 문의와 같이 호환 성 문제가 발생 할 경우 호환 드라이버 설치로 인해 많이 해결이 됩니다.
또한 민원등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될 때에도 발급 가능한 호환 드라이버 설치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.
해결책
-아래 내용은 Windows7 화면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.
1. 시작에서 "장치 및 프린터"를 클릭 합니다.
NOTE: pc 설정에 따라 제어판에서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 합니다.
2. 상단의 "프린터 추가"버튼을 클릭 후 다음 화면에서 "로컬 프린터 추가"를 클릭 합니다.
3."기존 포트 사용"에서 선 LPT1 진행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. NOTE:드라이버 설치 완료 후 변경 합니다.
4. 제조업체에서 "HP" 선택 후 프린터에서 "Officejet Pro K550 Series" 선택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.
NOTE:모델이 없을 경우 하단에 Windows Update 클릭하신 뒤 업데이트 완료 후 모델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.
5. 드라이버 선택에서 "현재 드라이버 바꾸기"선택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. NOTE:아래 화면이 뜨지 않을 경우 바로 6단계로 진입 부탁드립니다.\
6. 프린터 이름 입력에서 다음 클릭 후 "공유 안함"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.
7. 마지막 단계에서 "마침" 을 클릭 합니다.8. 장치 및 프린터에 프린터 아이콘이 표시 된 후 포트만 선택 해주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.
NOTE:포트 선택은 <프린터 포트 선택> 내용 참고 부탁 드립니다.
프린터 포트 선택 1. K550 프린터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"프린터 속성" 를 클릭합니다.
2. 상단에 포트 탭을 클릭 합니다.
USB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을 경우
포트탭에서 USB로 시작 하는 포트를 선택 후 적용 및 확인을 클릭 합니다.
네트워크로 연결이 되어 있을 경우
포트->포트 추가->Standard TCP/IP Port 더블 클릭 후
마법사에서 '프린터 IP"추가 하신 후 적용 및 확인 클릭 합니다.